김제시 민원지적과(과장 조종현)는 지난 29일, 60여명의 종합민원실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민원공무원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 진행을 맡은 황숙희 강사는 경영인연대모임, 리브퓨어 코리아에 소속된 친절 강사로 다수의 고객 만족 서비스 제공 관련 강의 경력을 보유했다.

황숙희 강사는 민원 응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기 위해 민원응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조종현 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한 보다 만족스러운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으로 김제시를 방문하는 민원인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직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제=류우현 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