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 성료
남원,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 성료
  • 장두선
  • 승인 2019.11.0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등 7개시군 우애다져

남원시는 지난 5일 춘향골체육관 일원에서 자치단체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리산권 자치단체 체육대회는 지리산권 남원, 구례, 곡성, 장수, 산청, 하동, 함양 등 7개 시·군이 화합과 우애를 다지고, 지역민들 간 소통하는 체육 축제로 매년 순번제로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남원시가 주관해 춘향골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체육대회, 화합행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종목별 줄다리기, 고리걸기, 제기차기, 단체줄넘기 등 경기가 각 지역의 명예를 걸고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한판 승부를 펼쳤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에서는 2단계 지리산권광역관광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지리산권 자치분권 균형발전 중장기 발전방안에 대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는 중요한 해로서 지방자치단체 각 분야의 대표자들 간에는 상생 발전방향에 대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지리산권 자치단체장 협의회장이자 본 행사를 주체한 이 환주 남원시장은 “이번 체육대회는 지리산권 자치단체가 우의와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리산권 7개 시·군이 한 단계 도약을 위해 지속해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