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경찰서(서장 임상준) 소속 군산시자율방범대연합회(회장 장병훈) 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2일 금강중학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한마음체육대회에는 군산시자율방범대연합회 소속 지역자율방법대 28개 400여명의 회원이 참여해 범죄예방 결의와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는 전북지방경찰청 조용식 청장과 임상준 군산경찰서장, 장병훈 자율방범대연합회장, 김관영 국회의원,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 문승우 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자율방범대 활성화에 공적이 있는 김성숙 연합회 부회장, 정정호 신시도 자율방범대장에게 지방청장 감사장, 윤기대 대장에게 경찰서장 감사장, 홍남곤 고문에게 도교육감 표창 등을 수여했다.

윤기대 비응도 자율방범대장은 “이번 범죄예방 결의대회 및 한마음체육대회에서 군산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아 책임이 무겁다”며 “앞으로도 범죄예방 활동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홍남곤 경장조촌자율방범대 고문은 “이번 행사에서 전라북도교육감 표창의 영예를 안아 기쁘다”며 “청소년 선도와 학교폭력 근절 예방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김성숙 연합회 부회장은 “여성자율방범대 역할에 충실하다보니 경찰청장 감사장까지 받게 됐다”며 “이 모든 영광을 대원들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임상준 서장은 “범죄예방 결의대회와 한마음체육대회에 이례적으로 지방청장님이 참석해줘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며 “자율방범대원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장병훈 연합회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내외빈들이 참석해줘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기회를 통해 연합회가 소통과 협력으로 힘을 하나로 모으고,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류용시민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