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금강철새조망대가 오는 16일 금강철새조망대 내에서 금강호 생태그림그리기 및 UCC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생태를 사랑하는 마음을 그림과 UCC로 표현, 생태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높이기 위함으로 도내 유치부 및 초·중·고등학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단체신청도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이며, 그림그리기 참가 희망자는 접수기간 내 금강철새조망대홈페이지(http://gmbo.gunsan.go.kr) 사전접수와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UCC대회 참가 희망자는 동영상을 사전에 이메일(qhfma789@korea.kr)로 보내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시상은 대회 주제를 잘 표현한 작품 가운데 표현성과 창의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심사해 그림그리기 대회 18개, UCC대회 12개 등 총 30개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입상작은 오는 29일 금강철새조망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최우수상은 전라북도교육감상, 우수상은 군산교육장상 수여 및 부상이 지급된다.

정영명 생태시설관리계장은 “아름다운 자연을 그림으로 그리며, 생태의 중요성을 느껴볼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학생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 당일에는 비누 및 보석십자수 자 만들기, 하바리움 공예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