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는 제10회 김제시 농업인의 날 행사가 11월 11일 김제시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성대하게 개최 되었다고 밝혔다.

이 날 행사는 김제시 농업인 3,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난타공연 및 스포츠댄스 공연으로 활기차게 문을 열었고,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타의 모범이 되는 다수의 농업인과 농업인 단체 회원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는 시상식이 있었다.

이날 지평선 가래떡 자르기, 각종 화합 행사와 장기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과 농업인들 이 마음의 시름을 털고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한 가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중하고 알찬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김제시농업인 단체연합회의 류정기 상임대표는 대회사를 통해“올해도 숱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이 자리에 참석한 농업인들 이 자랑스럽다”며, “우리 모두가 더욱 화합하고 협력하여 희망찬 농업농촌을 건설하자”고 역설하였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축사에서 “농도인 김제의 발전을 위해서는 농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 농업인 육성을 비롯한 다양한 농업 비전을 제시하여 농업인 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고,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건설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말에 농업인들 은 큰 박수로 화답하며 성원하였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