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서 기술보급사업 평가회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농업현장의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농업기술 보급과 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18~19일 장수군 한국농업연수원에서 열리는 ‘2019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에서 ‘분야별 기술보급사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스마트농업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기반 조성 및 이용 활성화 △농약허용기준강화제도(이하 PLS) 정착지원과 방향 △2020년 신규사업 추진 전략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지역별로 올해 추진한 기술보급사업의 주요성과와 문제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기술보급사업 추진 시 발생하는 어려움 해소를 위해 ‘2019 농업기술보급혁신 분야별 우수사례’로 선정된 농촌진흥기관의 성공비결을 공유한다.

또한 ‘수직형 스마트팜 모델구축사업’ 등 내년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 기술보급사업과 국내 육성 사과, 배, 단감 등 신품종 전시와 설명회도 진행한다.

이 자리에는 전국 도농업기술원과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술보급을 책임지는 관계관들이 참석한다.

농촌진흥청 유승오 기술보급과장은 “영농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분야별 농업 신기술을 신속히 보급‧확산해 농가소득과 농업경쟁력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