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중국사무소(소장 이지형)가 중국 상하이 최고의 대학인 ‘푸단대(复但大)’캠퍼스에서 전북 알리기에 나섰다.

지난 16일과 17일 개최된 ‘2019 한국의 날’ 행사에서 전라북도 홍보부스와 한지공예 체험을 실시, 상하이 푸단대 학생과 관광객들에게 관심도를 높였다.

특히 국가주도의 국책사업이자 한중산업단지 한국측 지역인 새만금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중국사무소 관계자는 “푸단대는 상하이 뿐만 아니라 베이징, 칭화대와 함께 중국 전역에서도 손꼽히는 우수대학”이라며 “이 학생들은 중국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나갈 가능성이 높아 새만금을 알리는 데 주안점을 두고자 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전주한옥마을․무주태권도원․진안마이산과 홍삼 등 가장 한국적인 곳인 전라북도의 주요관광지 및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태권도원에서의 체험프로그램과 한옥마을의 한복․한옥․한지 등 한류 문화 체험 등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날 행사는 주대한민국상하이총영사관과 주상하이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상하이지사와 전북, 경기, 강원, 전남, 경남 등 5개 지자체 상해대표처가 한국문화관광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함으로써 실제 관광객 수요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