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소통시대 공감조건주제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

전북도가 여성경제인 성장 지원을 위해 오는 11일에는 ‘소통의 시대 공감의 조건’이라는 주제로 제7회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을 개최한다.

도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회장 김지혜)는 지난 3월부터 도내 여성경제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여성경영인 육성 리더십스쿨’을 운영해 왔다.

리더십스쿨은 여성경제인의 미래지향적 사고를 함양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는 올 상반기부터 분야별·품목별로 도내 여성기업 실태조사를 실시해 수요를 파악한 데 이어 리더십스쿨의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했다.

올해는 △보전 소송 △재무제표 보는 법 △사업계획서 작성법 △유튜브 홍보 마케팅 등의 실무적인 내용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부대행사로 제품전시회를 열어 20여개 참여업체에게 여성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홍보‧전시‧판매할 기회를 제공했다.

김지혜 전북지회장은 “리더십스쿨에 도내 많은 창업 초기기업, 중소기업 여성 대표들이 참여해 실무역량 강화와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고 있다”면서 “여성경제인들의 경영능력 함양과 특화산업 분야 확대를 위해 전라북도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1일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CEO 및 기업의 여성임원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063-272-9973, 9906)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