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건 조례 제-개정 참여등 호평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이 지난 10일 전주 왕의지밀에서 개최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24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정봉사상은 모범적이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을 도모하는데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유 의장은 7대 후반기 8대 전반기 무주군의회 의장을 역임하며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군민들의 복리 증진과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 의장은 「무주군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등 총 64건의 조례 제·개정에 참여하며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했다.

더불어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주민과의 소통을 중요시여기며 간담회, 공청회 등을 통해 수렴한 민의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노력했다.

또한 명실상부 세계태권도인의 성지인 태권도공원을 유치하기 위하여 군민들의 염원을 모아 태권도공원 유치 성공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이후 태권도공원조성에 필요한 각종인허가 의제처리 등 행정절차를 간소화 시키는 등의 노력을 한 것에서도 후한 점수를 받았다.

유송열 의장은 “첫 마음은 성공을 통해 영글어 가고 성공은 첫 마음을 통해 푸르게 빛난다는 말처럼, 이 상은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행동하라는 뜻으로 여기며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