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선정한 2020년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선정돼 오는2020년부터2023년까지 70억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 자산 및 민간조직 등을 활용하여 지역특화산업, 고도화, 선순환 경제 육성 등이 가능한 자립적 지역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남원시는 2019년 상반기 농촌 신활력플러스 공모사업에 응모해 예비지구에 선정됐고, 주민 의견 수렴 등 세부 실행사업을 보강해 ‘균형과 상생을 위한 지리산 행복마을 생태계 조성’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에 따라 2020년부터 4년 동안 진행되는 남원시 신활력플러스사업은 역량, 활력, 지속이라는 3대 발전목표를 세우고 풀뿌리 아카데미, 마을계획단운영, 두레농장 확대,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포용해 지리산이 품고 있는 균형과 상생의 이미지로 행복마을 생태계를 조성하고 침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민이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으로 지리산권의 다양한 인적인프라를 활용해 농촌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누구나 찾고 싶고 누구나 머무르고 싶은 균형과 상생이 어우러진 주민이 행복한 활력있는 농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