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나상우)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실시한 2019년 전국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룩하는 등 이에 따른 상사업비로 국비(1억5천만원)과 상패를 받았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2008년 이백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시작으로 2012년 인월 농기계 임대사업소, 2013년 금지 농기계 임대사업소 2015년 사매 농기계 임대사업소까지 4개소를 운영해 남원시 전 지역에서 안전하고 신속하게 농업인들이 필요한 농업기계를 임대하여 활용할수 잇도록 농업인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남원시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소는 전국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10여명의 직원이 4개소에서 90여종 1,000여대를 점검하고 관리해 임대하는 농업인들이 장소와 때를 가리지 않고 필요한 농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임대 후 세차에서 발생되는 시간을 절약해 농업인들이 작업시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금지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천후 세차장을 설치해 보다 안정적으로 임대 농업기계를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시 농업기술센터 임대사업소는 “농업인들께서 사용하시는 임대농업기계의 안전을 위해 작목별, 농기계별 맞춤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으며, 맞춤형 임대사업을 위해 2020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