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인도ADMA MOU 체결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는 인도 아유르베다 의약품 제조업체 협의회(ADMA·회장 물 라라 바도르)와 ‘농생명융합산업 글로벌 교류 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ADMA는 인도의 아유르베다산업 발전을 이끌기 위해 1994년에 설립된 조직으로, 전북TP는 이번 협약을 통해 농생명융합산업 분야 기업들의 국제공동프로젝트 수행 및 글로벌 사업화를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ADMA는 원광대학교와 우석대학교간 교류회를 시작으로 스마트팜 시스템으로 한약재를 재배하는 (유)케어팜, 한약재를 가공·품질 관리하고 유통하는 ㈜원광허브, 홍삼연구 및 기업지원을 하는 진안홍삼연구소, 한약제제를 제조하는 (유)한풍제약, 한약재 및 한약제제를 임상에 적용하는 원광대한방병원 등을 방문해 다양한 교류 방안을 모색했다.

뿐만 아니라 농생명융합 분야 R&D, 스마트팜 시스템에서의 한약재배, 홍삼가공, 한약제제 GMP, 한방의료관광 등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전라북도에 대한 투자 의지도 밝혔다.

강신재 원장은 “인도 ADMA의 방문으로 전라북도와 인도 간 농생명융합산업 발전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양국의 글로벌 협력 플랫폼 구축은 도내 농생명융합 관련 기업들의 인도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