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 정강선 대표가 전북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강선 출마예정자는 지난 27일 “전북체육 금자탑을 쌓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전북체육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원년을 만들기 위해 체육회장 선거에 나서겠다”며 “체육인 위상과 긍지를 높이고 봉사의 정신으로 분골쇄신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체육을 통한 국제교류 및 국제대회 유치 확대, 동호인 생활체육 기회 증진 등에 대해 주력키로 했다.

정강선 출마예정자는 “스포츠 국제교류를 확대해 전북의 위상을 격상시키고, 각종 국제대회를 유치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낙후된 전북이 스포츠로 활기를 찾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일조한다”며 “여기에 지역을 연고로 한 대학과 실업팀의 창단과 이를 통한 지도자 일자리 창출 등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동호인들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넓히고, 스포츠클럽을 활성화해 우수한 꿈나무들을 발굴·육성하는데 헌신하겠다”고 덧붙였다.

고창이 고향인 정 출마예정자는 고창중고와 우석대 체육학과를 졸업하고, 전북대에서 체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전라일보 체육부 기자로 활동한 이후에는 중국 베이징체육대학에서 스포츠미디어 박사후 연구원과 뉴시스 통신사 베이징 특파원으로 활약했으며, 현재 전시디자인업계 국내 1위를 달리고 있는피앤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