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이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참여보장 및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도모키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2020년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인원은 오는 14일~23일까지 공모과정을 통해 지역별로 구분해 총 18명을 선정한다.

선발된 위원은 오는 3월 1일부터 2022년 2월 28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 방법은 전북교육청 홈페이지–참여·제안-주민참여예산제-예산위원 공모신청 게시판에 신청하거나 전북교육청 예산과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전북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9세 이상의 주민이거나 전북에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의 대표자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전북교육청 소속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은 예산사업의 직접적인 이해당사자로 간주해 참여가 제한된다.

이번에 선정될 주민참여예산위원은 도교육청 각 부서의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주민참여 제안공모사업 선정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수렴·집약된 의견의 협의와 예산편성 의견을 제출하게 된다.

위원후보자 선정결과는 2월 중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지역별 위원후보자로 선정되면 2월 중 운영되는 ‘예산학교’ 과정(4시간)을 반드시 수강해야 하며, 예산학교 과정을 수료하지 않을 경우 예산위원 위촉에서 배제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교육청 예산과 ☎063)239-352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2011년부터 주민참여예산제를 도입, 시행해오고 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