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이 2020년 자동차세 연납 홍보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무주군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연 초 방문 일정에 맞춰 각 읍면을 방문해 주민들을 만났으며 관련 내용을 실은 전단지를 배포하는 등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

무주군청 재무과 김선규 세정 팀장은 “자동차세 연납제도에 대해 이미 알고 잘 활용하고 계신 주민들도 많이 계시지만 아직 모르고 계신 분들이 있어서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펼치게 됐다”라며 “1년 간 납부할 세액을 한꺼번에 신고하고 납부하면 최대 10%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주민들이 혜택을 보실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그간 연납을 하지 않은 자동차 소유주 6천여 명에게 관련 안내문을 발송했으며 현수막을 걸어 알리는가 하면 이장회의 등을 통해서도 전단을 배포하고 있다.

자동자세 연납 신청은 해당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군청 재무과(세정팀)에 전화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한 인터넷 신청도 가능하다.

1월에 연납을 신청 납부하면 연세액의 10%를 공제받을 수 있으며 3월에는 7.5%, 6월에는 5%, 9월에는 2.5%를 받을 수 있다.

납부는 1월 중 고지서를 수령해 금융기관에 납부하거나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이체, ATM기를 이용한 카드 납부가 모두 가능하며 인터넷 납부(www.wetax.go.kr, / www.giro.or.kr)도 가능하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