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협력 세미 워크숍 가져

전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는 17일 스마트 농생명 오픈랩에서 전라북도 중소기업의 체계적 성장지원 강화와 성장사다리 기업 육성사업의 연계협력을 위한 세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전북의 중심을 만들다. JB CORE 2025”라는 슬로건 아래, 성장사다리 육성사업별 사업계획과 성과창출을 위한 지원 및 사업간 연계협력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도움기업은 성장사다리 체계의 초석으로 2020년 처음 성장사다리 기업군으로 신설되어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 중소기업의 건강한 경영상태 확립과 규모 확대를 목적으로 집중지원 지원할 예정이다.

도약기업은 성장사다리 체계의 연결고리로써, 기술혁신성을 바탕으로 고성장하고 있는 도내 우수 기업을 발굴 집중 육성, 선도기업으로 조기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선도기업은 성장사다리 체계의 중심축으로써 지역 산업 경제의 성장허브 역할 수행하고, 지역 기업에서 전국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해 기업이 겪고 있는 성장의 입체적 해소를 위한 지원사업 개편을 통해 영리한 진화를 준비 중이다.

전북도 나석훈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이번 세미 워크숍은 전라북도 중소기업의 산업생태계 지원체계를 완성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전라북도 산업의 활력 제고를 위한 패러다임 전환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대감이 크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