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직 "황방산터널, 금융도시~새만금배후도시 동서축 연결"
이상직 "황방산터널, 금융도시~새만금배후도시 동서축 연결"
  • 박정미
  • 승인 2020.01.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전주을 예비후보가 22일 ‘황방산 터널’을 총선 1호 공약으로 발표했다.

이 예비후보는 이날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의 미래를 위해서는 혁신도시 시즌2를 준비해야 한다”며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가 자리한 혁신도시를 연기금에 특화된 금융중심로 만들기 위해서는 경제와 교통이 하나로 막힘없이 이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북의 관문이 될 새만금국제공항, 새만금 고속도로에 연결이 될 SOC로도 필요한 소통구조”라면서 “황방산 터널이 천년 전주의 과거~현재를 연결하고 미래를 열어가는 전주 발전의 대동맥이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가 밝힌 황방산 터널 1안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기전여고사거리 구간이다.

2안은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영본부~서곡성당 앞 구간이다.

황방산 터널을 통해 금융도시와 새만금 배후도시의 동서 중심도로를 잇는 전주의 광역 동서축을 만든다는 게 이 예비후보의 계획이다.

이상직 예비후보는 “황방산 터널이 완공되면 혁신도시를 금융 중심도시로 육성하고 대한방직 부지를 전주의 신성장 플랫폼 조성, 새만금과 신공항 및 한옥마을 등 원도심 접근성이 개선돼 글로벌 도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며 “서전주IC에서 도청간 교통체증이 해결되고 공해 저감으로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 개선 효과도 있다”고 전망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