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이룸 전주점 개소식 개최
초기창업자 체험점포 운영

예비 창업자의 창업 성공률 및 생존률을 높이기 위한 공간이 마련됐다.

22일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은 전주 신시가지 대신빌딩 1층에서 전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 체험점포 ‘꿈이룸 전주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북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 입학한 초기창업자의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도모하고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체험점포의 개점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 안남우 청장을 비롯한 우범기 전라북도 정무부지사, 허영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이사장 등 도내 유관기관 및 소상공인 단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체험점포에는 지난해 도내에 들어선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 150시간 이론교육을 받은 13명의 교육생 중 12명이 입점했다.

반려동물과 동시 시술이 가능한 헤어샵, 원목에 레진을 접목한 수공예 소품제작 공방, 지역농산물을 가공 판매하는 카페, 비건 화장품 등 다양한 신사업 아이디어로 창업을 준비에 나선 것.

이에 이들은 앞으로 4개월간 실제로 점포를 운영하면서 사업모델을 검증하고 판매전략, 고객응대 요령, 제품진열, 고객관리 등 창업에 필요한 사항들을 준비하며 전문가의 멘토링도 지원받는다.

아울러, 체험점포 운영까지 마친 사관학교 졸업생에게는 교육 결과와 사업계획 평가를 거쳐 최대 2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며, 최대 1억원까지 창업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안남우 청장은 “체험점포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반응을 검증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 경험을 바탕으로 개업을 철저히 준비해 성공창업을 바란다”고 교육생을 격려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