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신규사업 확보계획 보고회
국비확보 전략수립-쟁점토의
TF팀 구성 사업발굴 총력전

진안군은 30일 진안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및 전 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1~2022년도 국가예산 신규 사업 확보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해 8월부터 발굴했던 국가예산 신규사업 55건, 2,482억원에 대한 실제적인 확보 전략을 공유했다.

보고회 참석자들은 각 사업별 확보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국정 운영방향과 기조를 반영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하고, 국가 재정운용 여건과 방향, 지역에 미치는 영향은 물론 사업의 시급성과 필요성 및 지역여건을 집중 검토해 국가예산 신규사업 확보 전략 수립과 주요 쟁점사항에 대한 토의를 이어갔다.

주요 확보대상 사업은 재난안전 및 여성안심길 생활환경개선 사업과 진안군 가족센터 건립,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 홍삼 곤충을 결합한 신산업 플랫폼 구축, 비위생매립쓰레기 정비사업, 정자천 인공습지 조성사업 등이다.

군은 향후 전라북도 및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타당한 논리를 개발해 전략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이날 나해수 부군수는 활기찬 희망진안 건설을 위한 대규모 사업 발굴을 위해 전문가를 포함한 과제기획 TF팀 구성을 제안하고,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 분야 30여명으로 구성된 과제 기획 TF팀의 단장은 부군수가 맡는다.

TF팀은 진안군 대도약을 위한 분야별 사업발굴을 위해 2월말까지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2020년 국가예산 사업으로 고품질쌀 유통활성화사업비 18억원과 진안군 생활자원회수센터 건립사업비 41.3억원, 구량천 인공습지 사업비 62억원), 산림생태계 복원사업비 58억원, 지덕권산림치유원 연계 지역특화조림사업비 100억원 등을 확보했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