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성장잠재력 큰 7개사 선정
4년간 해외마케팅 등 지원

전북도는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이 큰 중소기업을 수출 선도기업으로 키우는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을 모집한다.

2일 도에 따르면 글로벌 강소기업은 유망기업을 글로벌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업이다.

도는 올해 7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원~1000억원과 직·간접수출액 500만 달러 이상인 중소기업이다.

이 중 혁신형 기업(벤처기업, 이노 비즈기업, 메인비즈기업)은 매출액 50억원∼1000억원과 직·간접수출액 100만 달러 이상인 기업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희망기업이 직접 신청하는 현행방식과 국민이 추천하는 ‘국민추천제’가 도입됐다.

희망 기업은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추천을 원하는 도민은 중소벤처기업부의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부터 3월 2일까지 추천 가능하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글로벌 역량을 진단하는 현장평가, 마지막으로 기업의 성장가능성, 역량 및 고용에 대한 발표평가의 3단계를 거쳐 결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4년 동안 중앙공모 선정을 통해 해외 마케팅(정부 예산 4년간 최대 2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3천만원 이내의 도비 추가지원을 통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기업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이남섭 전북도 기업지원과장은 “지역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육성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면서 “도내 유망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해 매출성장과 좋은 일자리가 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