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공예품전시관은 전시 1관 상반기 대관 단체를 모집한다.

전주공예품전시관은 1일 평균 1,000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을 맞아 전시관을 비롯한 체험관, 판매관, 명품관, 명인명장관 등 총 7공간으로 구성됐다.

전시 1관은 독립된 한옥건물로 내부 공간은 71.28㎡이며, 부속시설로 조명, 와이어, 전시대, 테이블 등이 구비됐다.

상반기 정기대관 기간은 3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며, 대관 신청은 한 단체를 기준으로 최소 1주(6일), 최대 2주(12일) 대관이 가능하다.

모집은 전국에서 활동하는 공예작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관신청일이 겹치는 경우 전통공예작가에게 우선권이 적용된다.

전시 1관의 대관료는 1일 5만5,000원이며 하절기인 7월~8월은 별도의 냉방비 2만2,000원이 추가로 발생한다.

특별히 대관단체를 대상으로 홍보 현수막제작, 브로셔 제작, 온라인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온 오프라인 전반의 홍보를 통해 대관단체의 전시를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는 선정(또는 운영)위원회를 통해 ▲작품의 다양성, ▲창작역량 및 실적, ▲주제의 적합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단, 정치적, 종교적 집회 성격의 전시나 상업적 이윤을 추구하는 목적의 전시, 법령 또는 사회적 통념을 위반하는 내용의 전시는 제외대상이다.

접수는 18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 또는 공예산업팀(282-8841)으로 문의 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