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진포럼-비빔공동체 상가도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여행객 감소와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주한옥마을 상가를 돕기 위해 주민들이 소매를 걷어붙였다.

10일 전주시에 따르면 한옥마을 내 주민·상인들로 구성된 ‘한옥마을 어진포럼’과 ‘한옥마을 비빔공동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여행객 감소와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가를 돕고 있다.

상인과 주민 등 60여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는 한옥마을 어진포럼은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스크 2000매를 구입하여 식당, 카페 등을 일일이 방문하면서 영업주, 종사자들에게 배부했다.

또한 자발적으로 모은 회비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손소독제 1600개를 구매해 한옥마을 일대의 여행객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나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에 대해 안내하면서 여행객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옥마을 비빔공동체의 경우 한옥마을 방송국과 소통밴드를 이용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등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홍보에 나섰다.

한편 한옥마을 어진포럼은 전주한옥마을 일대 사업주들이 마을의 지속적인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4년 출범한 단체로 지난해의 경우 결혼이주여성 30명을 초대해 한복체험, 공예체험 등 진행하는 등 문화콘텐츠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