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임실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 김흥배
  • 승인 2020.02.12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시범지구 공모 선정
생활밀착형도서관문화 조성

임실군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2020년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지정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이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지역 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연계시스템과 통합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상호대차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또한 작은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인 만큼 관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책 이음 기반 도서관리 프로그램, 관리 서버 업그레이드, 통합 홈페이지 플랫폼 등도 구축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의 상호대차 서비스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생활밀착형 도서관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작은도서관의 기능 활성화에 주력하여 양질의 도서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앞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밀착형 SOC문화시설 지원 사업에도 선정되어 청소년 수련원 내 위치한 무지개빛 작은도서관을 리모델링 이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군은 관내 작은도서관을 군민들이 쉽게 이용 가능한 문화 사랑방으로 거듭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지역 내 작은 도서관을 보다 활성화시킬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한 만큼, 군민 누구나 문화생활을 영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립도서관에서는 한편 2020년 상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대상자를 이달 28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군은 주민들의 독서기회와 평생교육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는 3월부터 6월까지 총 7개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군립도서관의 프로그램은 임실 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임실 군청 홈페이지나 임실군립도서관(☎063-640-29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김흥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