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이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화훼 농가 돕기에 본격 나섰다.

전북농협(본부장 박성일)은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과 ‘코로나19’로 시작된 소비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돼지고기와 꽃 소비촉진 행사를 통합청사에서 진행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각종 모임과 행사 등이 취소되면서 돼지고기와 화훼 가격 하락이 이어지자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해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북인사업무협의회 조합장 16명이 함께 참석해 국내산 돼지고기(목우촌 제공)로 조리한 불고기 메뉴로 점심을 함께하고, 전북에서 생산된 꽃을 나누며 농가의 어려움을 공유했다.

전북농협은 구내식당 메뉴를 주2회 국내산 돼지고기로 편성하고 하나의 책상 위에 하나의 꽃 놓기(1 Table 1 Flower) 실천 등 ‘꽃·돼지와 함께 행복한 전북농협’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

박성일 본부장은 “범 전북농협 임직원이 하나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며 “도민들도 전북지역에서 생산되는 돼지고기와 꽃 구입에 동참해 지역경제와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