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71억 투입 지역청소년 우수 인재로 키워
김제시 71억 투입 지역청소년 우수 인재로 키워
  • 류우현
  • 승인 2020.02.18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경비 편성해 집중지원
19억투입 초중고 무상급식
진로직업 체험에 3억 지원
지평선장학숙 운영 22억 등

김제시는 올해 총 71억원의 교육경비를 편성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지원사업으로 관내 59개 초·중·고 학생들에 대한 무상급식에 19억원, 친환경학교 급식지원 및 초등돌봄 과일간식 지원 등에 6억10백만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제공하고, 농촌지역 중·고등학생 통학택시 및 소규모학교 공동통학구 지원에 66백만원, 학교시설 개선 및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원에 3억10백만원을 편성, 쾌적한 교육환경 개선 및 진로체험 중심의 교육 기회 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특성화고 명장육성과 농생명마이스터고 종자 전문인력양성 지원에 1억40백만원을 편성하여 지역산업과 연계한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하고, 원어민 강사 보조 및 해외연수 지원, 한중 문화교류 지원 등에 2억20백만원, 예체능 분야 전북의 별 육성에 45백만원 확대 편성하여 예체능 분야 및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청소년 상담센터 운영 및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 5억원, 방학기간 아동급식, 한부모가정 자녀 지원 등에 17억원 편성하여 관내 청소년의 창의적 활동기반 조성 및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생활안정과 복지증진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전국 최대 규모의 장학기금을 조성 중인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는 경제적 부담 없이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학령 단계별 맞춤형 장학사업 추진을 위해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및 체육 꿈나무 격려금, 김제사랑 장학금 지급,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김제지평선장학숙 운영 등에 22억원의 예산을 매년 지원할 계획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다양한 맞춤형 교육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의 교육경쟁력을 강화하고 교육격차를 해소하여 외부로 유출되는 인구이동을 최소화시키기 위해 양질의 교육지원사업 추진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수도권 대학에 진학한 재경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에 있는 김제지평선장학숙이 3월 초에 개관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김제=류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