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준병 고위관료출신 경쟁력
이원택 공천심사 점수 높아

민주당이 4.15 총선거에 출마할 도내 지역구의 단수 후보를 발표하면서 선거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특히 경선 가능성이 제기됐던 일부 선거구를 단수 후보로 선정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민주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19일 새벽, 정읍고창 지역에 윤준병 전 서울시 행정1부시장, 김제부안에 이원택 전 전북도 정무부지사를 각각 단수 후보로 선정했다.

이 지역은 복수의 경쟁자가 있는 곳임에도 불구, 중앙당 공관위는 단수로 후보를 선정했다.

이와 관련해 당 안팎에선 예비후보들간 경선보다는 단수 후보로 선정하는 게 더 좋다는 쪽으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진다.

예비후보들이 치열하게 경쟁해 경선 후유증을 남기는 것보다 일찌감치 본선에 대비할 수 있도록 단수 후보 선정이 바람직하다는 것.

정읍고창 윤준병 예비후보는 서울시 행정1부시장을 지낸 고위관료 출신으로 현역인 유성엽 의원과 견줄만한 이력을 가졌다는 평을 받아왔다.

고교, 대학 동기동창인데다 지역위원장을 지내면서 당 인맥도 강하게 형성했다는 것.

김제부안의 이원택 예비후보는 공천 심사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김제 출신으로 현역인 김종회 의원과 고향이 겹친다는 점 그리고 당선 가능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

정가에선 당초 이들 지역 중 한 곳 정도는 경선을 예상했지만 의외로 2곳 모두 단수 후보로 선정되면서 중앙당 공관위의 강력한 힘을 보여줬다고 분석한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