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20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이선홍)에 ‘2020년도 인도주의 활동을 위한 적십자 특별회비’ 2천만원을 전달했다.

전북은행 본점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임용택 은행장, 김성철 부행장을 비롯해 이선홍 회장, 박종술 사무처장, 최경용 회원홍보팀장 등이 참석했다.

특별회비 전달식 이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는 감사의 뜻으로 전북은행에 특별회원증을 전달했다.

임용택 은행장은 “도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인도주의 활동을 전개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2007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2008년부터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총 2억6천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적십자 특별회비를 포함한 사회공헌활동 관련 누적 기부금액이 5억원 이상을 달성, 대한적십자사 법인단체 고액기부 모임인 RCSV(RedCross Creating Shared Value) 가입패를 전달받은 바 있다.

이외에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함께 ‘사랑의 빵 나눔터’, ‘희망풍차 나눔 걷기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