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7일까지 진행

한국전통문화전당은 2020년 전주공예품전시관에 신규 입점할 다양한 우수 공예 상품을 새롭게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25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진행되며, 모집대상은 전주 지역(전북포함) 작가(업체)와 전국에서 활동하는 공예작가 및 업체다.

접수는 3월 26일과 27일 이틀간 한국전통문화전당 5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심사는 전주공예품전시관에 위촉된 4명의 선정위원회를 통해 오는 4월 초 진행되며 주로 ▲상품성 및 역량 ▲디자인의 창의성 ▲상품의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벌일 예정이다.

입점이 선정된 작가는 입점협약 기간인 1년간 판매관에서 다양한 상품을 전시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전주한옥마을 중앙에 위치한 전주공예품전시관은 1일 평균 1000여 명의 국 ‧내외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곳으로, 판매관을 비롯, 명품관, 체험관, 전시1관, 명인명장관 등 총 7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올해 입점 상품들은 3월 정식 오픈되는 온라인숍 ‘명인몰’(www.jcshop.or.kr)에서도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공예품전시관 종합판매관은 크게 판매관, 명품관 2개 관으로 구성됐다.

명품관(64㎡)은 지역 무형문화재 장인이 손수 제작한 우수 수공예 상품을, 판매관(439㎡)은 공예작가와 업체의 상품을 각각 전시․판매하는 데, 이번에 선정된 신규 상품들은 이 판매관에 공간 배치돼 운영될 예정이다.

모집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주공예품전시관 홈페이지 또는 공예산업팀(282-8886)에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