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민 모두가 건강할 수 있도록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각종 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할 계획이다.

시는 춘향골 체육공원 확장 정비계획으로 수영장·축구장·족구장·배드민턴장·게이트볼장 신축, 롤러 경기장 조성, 문화체육센터 풋살장 막구조 설치 등 스포츠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는 한편, 관내 일선 마을에도 일반시민들이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련시설을 구축 하는 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시민의 기초체력 증진과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각 마을에 421개의 체련기구를 설치·관리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6억원의 예산을 들여 23개 읍면동에 체련기구와 비가림 시설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이 운동기구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이미 설치된 체련기구1655점에 대하여도 수시로 점검·정비하고 있으며 시민의 요구사항에 적극 수렴해 나갈 방침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즐기고 싶은 시민들의 욕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작은 것이라도 세심한 배려와 관심을 가져, 남원시가 진정한 지리산권 스포츠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