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공약사업 추진보고회 개최
미진사업 문제해소 대안제시
전기열차-공공의료대 등 최선

남원시는 지난달 28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5대 분야 34개 공약의 체계적 관리와 속도감 있는 이행을 다짐했다.

이환주 시장의 주재로 공약사업 소관 20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는 민선7기 전반을 지나며 미진한 사업의 문제점을 짚고, 실행 가능한 대안 제시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는 △좋은 기업과 일자리 역동하는 지역경제 분야 ‘남원사랑 상품권 발행’, ‘남원형 일반산업단지 조성’,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교육복지 분야 ‘맞춤형 영유아 복지서비스 강화’, ‘행복플러스 노인복지서비스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스마트 농업 풍요로운 농촌 분야 ‘ICT를 활용한 스마트농업’, ‘농촌인력지원사업단 운영’, △친절한 소통행정 편리한 도시환경 분야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 ‘대중교통 환경 개선을 통한 교통복지 실현’ 등 17개 사업에 대해서는 공약내용 이행완료 후 계속 추진 중인 사업으로 분류하고, 보다 발전적인 방향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게다가 지리산 친환경 전기열차 도입, 국립공공의료대학(원) 조기 개교, 신혼부부 핑크하우스 공급 등 17개 사업은 행정력을 더욱 집중해 조기 사업 추진 완료로 시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는 신뢰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 환주 남원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시정 최우선 과제로써 각 부서에서 의지를 갖고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며 “각종 문제로 추진이 둔감한 사업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대책을 강구해 당초의 목적을 넘어 보다 발전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작년까지 4년 연속 최우수(SA)등급을 획득한바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