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동영 SNS 치적
홍보내용 선거법 위반 소지"
민생당 "김성주 이사장 당시
1천억 납품의혹 檢수사촉구"

총선을 40여일 남짓 앞두고 전북지역 민생당과 더불어민주당 간의 공방이 치열하다.

이들은 당 상대 예비후보의 선거법 위반 조사와 고발 등을 거론하며 사죄와 책임을 묻고 나서고 있어 본격적인 네거티브 선거운동이 시작된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문제 발단은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5일 정동영 민생당 전주병 예비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을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도당은 이날 논평을 통해 “정 예비후보가 페이스북을 통해 공직선거법이 허용하는 방법 이외의 부정한 방법으로 치적을 홍보해 선관위가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다”며 “정치인으로서 어떤 책임감을 느끼는지 묻고 싶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 예비후보가 자신을 홍보한 자료에는 선거법에 위반될 소지의 내용이 표기돼 있다”며 “원칙과 정당성을 내세우며 자신이야말로 전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적임자라고 강조했지만,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선거법조차 지키지 않은 상황을 어떻게 설명할 것인지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정 예비후보는 ‘내로남불’식 선거전략을 쓰지 말고 도민을 우롱하지 말라”고 주장했다.

민생당도 이날 민주당 전북도당 김성주 예비후보(전주병)의 후보직권남용 건 등에 대해 논평을 내고 수사를 촉구했다.

민생당은 논평에서 “김성주 후보가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역임 당시 경영 지원시스템 컴퓨터 구입 과정에서 남품 의혹이 있다”면서 “1000억원의 천문학적인 예산이 투입된 사업에 대한 의혹제기에 대해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성주 후보는 사실 정략적인 낙하산인사로서 국민연금 이사장을 역임했다”면서 “그는 재임 중에도 본연의 임무보다 선거구 내에서 차기 선거를 염두에 둔 행각으로 우려를 사기도 했다는 것은 익히 알려져 있다”고도 언급했다.

도당은 “이미 김성주 후보가 고발당한 사건은 3개월을 경과해 수사하고 있다”면서 “이번에 이루어진 혐의는 더욱 공분을 사기에 충분한 만큼 신속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