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중앙정부와 삼성생명이 협의를 통해 삼성생명 전주연수소(김제시 금구면 소재)를 생활치료센터로 지정하여 11일부터 대구지역 경증환자 180여명을 수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활치료센터는 입원한 확진환자 중 퇴원기준을 충족한 경우, 경증인 환자로 모니터링이 필요한 경우, 적절한 자가격리가 어려운 경우 환자의 격리 및 치료를 위해 지정된 시설을 뜻한다.

김제시에서는 이에 앞서 지난 10일 금구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온주현 김제시의회 의장, 김제시 행정지원국장, 금구면 사회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 자리에서 김제시 생활치료센터 총괄단장인 박용후 서기관은 관리동과 입소동을 분리하고, 환자가 사용한 물품은 전문 폐기물 처리업체를 통해 처리하며, 군인과 경찰을 통해 외부와 차단하는 등 완벽한 관리를 통해 감염병의 외부 전염을 막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온주현 의장과 금구면 사회단체장들은 수시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무료로 마스크를 보급하는 등 김제시민에 대한 완벽한 방역대책을 세워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다.

한편, 이번에 입소한 확진환자는 하루 2번 검진을 통해 감염여부를 판단받게되며, 2주간 격리 후 음성판정을 받을 경우 퇴소할 예정이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