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공유누리 가동···
도 공유누리 가동···
  • 박정미
  • 승인 2020.03.11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자원 예약-결제 한번에

전북도가 온라인으로 공공자원을 조회하고 예약과 결제서비스가 가능한 범정부 통합 ‘대국민 공공자원 개방·공유 통합플랫폼(이하 공유누리)’을 1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

도에 따르면 공유누리는 웹과 모바일에서 행정·공공기관이 업무시간 외에 개방하는 회의실, 강당, 주차장 등 공공자원을 검색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공유누리는 전북도청 공연장과 체육시설뿐만 아니라 전주 덕진예술회관 강당, 익산 영등시민공원 풋살장에 이르기까지 도와 14개 시군의 다양한 공공자원을 지도상에서 한번에 검색할 수 있다.

또 기존 ‘정부24’에서도 개방시설 목록정보를 제공했지만 이용자들이 정보를 확인한 다음 직접 전화를 걸어 신청하거나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앞으로는 공유누리(www.eshare.go.kr)에 접속해 지역별 검색은 물론 회의실,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과 연구장비, 책상·의자 등 물품의 유형별 검색이 가능하며, 위치·이용조건·이용료 등의 정보를 확인하고 예약과 결제까지 할 수 있다.

공유누리 포털에서는 서비스 오픈일은 12일부터 4월 11일까지 포털이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오픈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벤트 별로 5만~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이종훈 전북도 대도약기획단장은 “최근 문화·여가·체육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공공시설 개방·공유에 대한 도민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도민이 필요로 하는 공공자원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누리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