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본과 함께하는 '여행하는 조선책방' 주목
완판본과 함께하는 '여행하는 조선책방' 주목
  • 조석창
  • 승인 2020.03.11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위 신나는 예술여행
시각순회 부문 선정

완판본과 함께하는 ‘여행하는 조선책방’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신나는 예술여행 시각순회부문에 선정됐다. 

‘신나는 예술여행’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복지 프로그램으로 예술단체가 지역 곳곳에 직접 찾아가 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관객과 함께 소통하며 시각순회의 특징과 주제의식을 반영한 전문 문화예술단체 6팀이 선정되었다. 

‘여행하는 조선 책방’은 목판, 옛 책 등 작품을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는 전시, 전통 판각 시연, 타악, 핸드팬 등 두드림으로 완성되는 협업 공연, 목판을 새기는 각수의 강연, 책을 읽어주는 전기수의 토크쇼, 책 관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조선 책방’이라는 상징적인 문화공간을 전시로 재현하고, 책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만드는 사람들은 어떤 모습이었는지, 직접 만져보고 체험하면서 책과 관련된 특색 있는 문화예술프로그램으로 총 10회 전국의 순회처를 선정하여 예술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완판본문화관 안준영 관장은 “이야기가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지는 과정에는 수많은 만남과 이야기들이 있다”며 “여행하는 조선 책방을 통해 함께 참여하고 호흡하며 기록문화유산인 완판본의 가치와 의미를 알릴 수 있는 신나는 예술여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