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전북혁신교육백서
혁신교육정책 10년사 출간

전북도교육청이 혁신교육 10년의 역사와 성과, 과제 등을 정리한 ‘전북 혁신교육 백서’를 출간키 위해 두 팔을 걷어 부쳤다.

12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전북 혁신교육의 전국적·국제적 인지도를 제고해 국내외에 홍보함으로써 지역의 미래교육 대안을 제시키 위해 ‘전북 혁신교육 백서’를 발간키로 했다.

이 백서에는 전북 혁신교육의 영역별 기록과 실천, 성과 정리, 향후 과제 등이 담겨 있다.

또 일반시민, 학부모를 대상으로 혁신교육 이해를 위한 교육주체들의 성장기를 담은 단행본도 별도 발간된다.

또한 세계 혁신교육에 비춰 본 전북혁신교육의 성과 정리 및 홍보를 위해 영문번역도 추진된다.

이와 함께 전북 ‘혁신교육정책 10년사’도 출간된다.

이는 모든 학교, 기관을 포함한 시기별 정책과 성과를 정리하고, 정책과 학교의 성장 연계성을 분석해 혁신정책의 아카이브로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혁신학교별 백서도 출간된다.

현재 학교별로 백서는 5개교, 동영상 제작은 4개교가 제작을 모두 마친 상태다.

특히 올해 안에는 혁신학교 졸업학교를 중심으로 20개교 내외 학교가 백서, 단행본, 웹툰, 그림책, 영상 등을 각각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북 혁신교육 10년의 역사와 성과를 정리하고 연구를 통한 이론적 검증을 하게 될 것”이라며 “혁신학교, 학교혁신을 넘어 지역과 함께 하는 새로운 도약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