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널출입문 단일화 발열확인
손소독제 유도-마스크 의무화
사회복지시설 방역강화등 시행

임실군이 코로나 바이러스 디테일 방역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군은 터미널 이용객 및 소규모 집단감염 우려 시설 및 밀집지역 관리를 한층 강화하는 내용의 중점방역대책을 추가로 세우고, 즉각 시행에 들어갔다.

먼저 대구·경북 등 타 지역 방문자와 터미널 등 이용객에 대한 관리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

이용객이 많은 주말 임실터미널 출입문을 단일화하고 터미널 이용객에 대해 발열 여부 확인에 나섰다.

군은 터미널 정문을 제외한 출입문을 전면 통제하고, 일원화된 출입구에 발열확인구역 설치 후 37.5도 이상 발열자 확인 시 보건의료원 선별진료소로 안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발열여부 확인과 함께 터미널 출입 모든 인원에게 손 소독제 사용유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여 감염 예방에 대한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군은 터미널 내.외부를 방역업체와 의료원에서 매일 소독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소규모 집단감염에 취약하지만 휴관이 불가능한 요양병원, 요양원 등 총 7개소의 사회복지 생활(거주)시설에 대한 방역상황을 한층 강화해 점검한다.

관내 사회복지 이용시설 중 노인복지관 2개소, 경로당 345개소, 장애인이용시설 3개소 등 총 372개소는 휴관 중이지만, 이들 시설은 사정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그 동안 면회제한과 발열체크, 방역 및 소독 등 자발적 코호트 격리에 준하는 수준으로 관리해 왔으나, 집중적으로 상황을 점검하고 출퇴근자 관리도 강화한다.

이와 함께 PC방과 노래방, 학원 및 교습소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을 강화한다.

현재 관내에는 PC방 4개소, 노래방 8개소, 학원·교습소 20개소 등이 있고, 군에서는 PC방, 노래방, 만화방, 학원 등 다중이용시설에 임시 휴업을 권고해 왔다.

군은 이번 주가 코로나19 확산 차단의 중요한 고비라고 판단하고, 업주들에게 일시적 임시 휴업 동참을 강력히 요청하기로 했다.

불가피하게 영업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소독과 방역 가이드라인을 배부하고, 출입문손잡이 등 감염 우려가 높은 곳은 자주 철저하게 소독하도록 지도-감독을 강화한다.

심민 군수는 “소규모 집단감염우려 시설과 전통시장, 밀집지역 등 철저한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터미널 방역 및 감염병 예방을 최대한 강화해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