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방역-온라인 '명인몰'
서비스-항균성공예품 소개

전주공예품전시관의 특별한 코로나19 대처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전주공예품전시관의 특별한 코로나19 대처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전시관은 하루 평균 100여명에 이르던 방문객이 코로나19로 인해 발길이 끊겼으며 이로 인한 경기침체를 맞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얼어붙은 경기 속에서 돌파구를 찾고자 자체적인 노력에 나선 전시관은 매장 방문 고객의 안전을 위해 자체 방역을 매일 2회, 전 직원 마스크착용, 각 관에 손소독제 비치 등 질병관리본부의 예방 수칙을 철저히 따르는 등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또 고객들이 직접 내방을 하지 않아도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명인몰’ 서비스를 본격화해 구입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달엔 기획상품전 ‘필수(必修)...꼭 필요로 함’을 기획해 최근 사태로 건강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에게 항균성 공예품을 소개해 눈길을 끌 전망이다.

기획상품전 필수는 기생충, 감기 균의 접근을 막는 ▲옻칠상품, 미네랄 방출 및 식중독균을 잡는 ▲방짜유기, 통기성과 발효성이 높아 저장능력이 뛰어난 ▲옹기상품으로 구성돼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전주공예품전시관은 코로나로 빚어진 현장업무의 공백기를 활용해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 교육, 업무프로세스 점검 등 현장업무와 행정업무 전 분야를 돌아보며 내실 강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지난 3월 9일 고객만족 서비스분야 전문가인 이미원 강사를 초빙해 ‘MOT 접전분석’을 주제로 고객심리 분석, 고객 응대방법 등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각자 업무 포지션에서 고객접점서비스를 점검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응대방안과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음 달에는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자체 회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창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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