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주영은 민주도당 대변인
김관영 등 겨냥 불허 못박아

총선 승리 후 민주당으로 돌아가겠다는 도내 무소속 후보들의 발언이 이어지자 민주당 도당이 복당 불허 방침을 재 확인 했다.

24일 민주당 전북도당은 도의회 기자회견을 갖고 “최근 도내 무소속 후보들이 잇따라 당선 뒤 복당 의사를 밝히고 있지만 탈당 후 무소속으로 나선 후보는 민주당 중앙당의 확고한 원칙에 의해 복당 불허와 영구 제명”이라는 점을 거듭 확인했다.

민주당 전북도당 선거대책위원회 국주영은 대변인은 무소속 김관영(군산) 예비후보도 겨냥했다.

도당 선대위는 성명에서 “무소속 김관영 후보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총선 승리 후 민주당에 복당하겠다는 자기주관적 입장을 밝혔다”면서 “이해찬 민주당 대표 역시 과거 탈당 후 복당을 한 전력을 빗대면서 자신 역시 민주당에 복당할 수 있다는 터무니없고 경솔한 입장이다”고 비판했다.

도당 선대위는 또 당내 경선을 불공정으로 간주하고 탈당 후 무소속으로 출마한 전주을에 최형재 후보 역시 민주당 후보인 이상직 후보를 향한 네거티브가 도를 넘고 있다고 지적했다.

국주영은 대변인은 “남원·임실·순창 무소속 이용호 예비후보 역시 민주당의 복당을 시사하는 여운을 남긴 바 있다”면서 “이들 세 명의 후보는 정치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모호하게 드러내며 대한민국 정당정치의 기본적인 약속마저 헌신짝 버리듯이 하면서 자신만의 정치 울타리안에서 생성되는 착각을 멈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