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문화재단은 ‘전주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호회를 공개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공개모집은 4월 10일까지며 동호회 신규 가입, 동호회 활동 지원 사업, 지역 교류 지원 사업,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분야이다.

먼저, 생활문화예술동호회에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규 가입 신청이 필 요하다.

가입 조건으로는 전주시를 기반으로 3개월 이상 활동하고, 5인 이상 으로 구성된 순수 아마추어 동호회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 ․ 지역 교류 ․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동호회 활동 지원 사업은 교육(강사) 지원, 공간 지원, 발표회 지원 등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동호회의 역량 강화에 힘쓴다.

1팀 당 최대 1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세부조건에 따라 50만 원까지 추가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교류 지원 사업은 동호회 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활동의 폭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며 ‘전라북도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페스티벌’과 ‘아트 군산&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할 동호회를 모집한다.

지역 교류 지원 사업은 동호회 1팀 당 최대 50만 원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다.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은 생활문화시설이 동호회와 연계해 지역주민 참여를 확대하고 문화예술을 활성화시키는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회 공헌·재능 나눔을 내용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최소 3회 진행하는 것으로 자격요건에 따라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 신청 가능하다.

전주 생활문화예술동호회 신청서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후 이메일(jjsmd2016@hanmail.net)과 방문 접수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 기간인 5월에서 8월까지 전주 전역에서 활동하며 기량을 펼치게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