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물관련재판-성추행고발
추경 21억원 삭감 등 눈총
논란관련 시민에 고개숙여

정읍시의회 의원간 성추행 사건 등 잡음이 끊이질 않고 있는 정읍시 의회가 결국 시민들을 대상으로 백기로 투항했다.

8대 정읍시 의회는 출범부터 겁박 논란을 시작으로 국외해외연수시 지역업체 외면과 몰 지각한 의원들의 행동들이 전해지면서 시민들로부터 곱지 않은 눈총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모 의원의 뇌물성격의 재판이 진행 중에 있고 의원간 성추행 고발사건이 발생, 절정에 달했다.

이에 분노한 시민단체들이 연이은 기자회견과 1인 시위 등을 자청, 거센 항의를 시작하면서 의회는 ‘사면초가’ 신세가 됐다.

코로나19와 관련해서는 의회가 성명을 통해 지역경제의 어려움이 일상을 위협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도 집행부가 요구한 추경예산 중 무려 20억7천여만원(21건)을 삭감, 문제 의식 없는 이상한 의회상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와 관련 정읍시 의회는 26일 ‘정읍시 의회 의원간 논란 관련 시 의회 입장’이라는 성명을 발표했다.

정읍시의회와 관련된 언론보도, 기자회견, 1인 시위 등 여러 가지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논란과 관련된(성추행 고발) 사안은 수사기관의 조사가 진행 중이며 결과에 따라 관련된 절차를 충실히 이행하겠다는 입장도 분명히 했다 정읍시 의회는 또 앞으로 이러한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으며 더 성숙한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도 했다.

시민들에게 의회 의원 간 논란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사과한다며 고개를 숙이고 끝을 맺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