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코로나19예방
경제활성화 대책 신속 시행을

유기상 고창군수가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밝혔다.

유기상 군수는 26일 군청 상황실에서 열린 긴급 기자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비상근무 2달째 고창군은 아직까지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창의 모든 역량을 총 결집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유 군수는 경제 활성화 대책을 발표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농업인을 지원하는 대목에 방점을 찍었다.

연 매출 2억원 이하 소상공인 2000여 개소에 공공요금이 지원되고, 관광사업체 홍보·마케팅비 등이 지급된다.

또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위해 차에서 내리지 않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의 소비촉진 행사가 준비되고, 공무원들의 고창 식당 이용 활성화로 지역 내 돈이 돌고 도는 선순환 경제체제를 정착시킨다.

유 군수는 “관행에 머물러선 위기를 극복할 수 없어 특별한 지원대책이 파격적인 수준에서 집행하려 한다”며 “더 큰 경제 위기가 닥쳐오기 전에 정부와 전북도가 마련하고 있는 정책에 발맞춰 지금 할 수 있는 모든 대책을 신속하게 시행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창군은 경제 살리기와 함께 코로나19 청정지역 유지를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도 펼치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 23일부터 4월5일까지 관내 종교시설(194개소), 생활체육시설(12개소), 유흥시설(29개소), 요양원(7개소) 등 모두 260곳에 운영중단 등을 권고했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때는 반드시 방역지침을 준수하도록 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