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사회적 거리두기’의 2주 연장에 따른 다중이용시설 등의 지속점검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은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점검체계를 강화하는 등 지역사회 전파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완주군은 6일 오전 군청 4층 영상회의실에서 박성일 군수와 정철우 부군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자가격리자 이탈 방지책과 해외 입국자 관리 방안,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등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박 군수는 회의석상에서 “그동안 2주간의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소기의 성과를 거뒀고, 앞으로 2주 동안 기간이 연장된 만큼 사각지대가 없도록 지속적인 강력 점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해외 입국자 중에서 자가격리 중 무단으로 이탈하는 사례가 나오고 있어 1대 1 모니터링을 철저히 하는 등 강력한 관리방안을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자가격리자들이 안일한 생각을 갖지 않도록 불시점검 등도 적극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간이 오는 19일까지 연장됨에 따라 노래연습장과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을 강력히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자체 점검반을 가동함은 물론 완주경찰서 등과 합동점검반을 운영해 이들 시설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식약처와 전북도, 경찰서, 소비자감시원 등과 함께 영업 중인 유흥주점 등을 합동 점검하고, 위생 취약업소의 방역소독 등도 집중 점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또 직업소개소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손소독제 배부, 예방수칙 외국어자료 배부 등과 함께 사각지대에 있는 일용 외국인근로자들이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도록 지도 점검을 해 나가기로 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