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재부품장비 선도 혁신 스타트업 발굴 본격
소재부품장비 선도 혁신 스타트업 발굴 본격
  • 김성아
  • 승인 2020.04.0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소부장스타트업 100'
추진 올 20사 선청 155억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소재‧부품‧장비 분야를 선도할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소·부·장 스타트업 100’ 발굴·육성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이오, AI, 신재생에너지 등 미래 신산업과 연관성이 높고, 대기업 등이 이미 제출한 135개의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술 수요에 대응 가능한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중기부는 1차·2차 평가를 거쳐 후보기업 60개사를 선정, 후보기업은 약 3개월간의 대기업 및 창조경제혁신센터의 교육·멘토링을 받은 후 전문심사단과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최종 피칭평가를 거쳐 ‘소·부·장 스타트업 100’에 선정된다.

올해 20개 사를 비롯해 5년간 총 100개 사를 선정한다.

올해 최종 선정된 20개사에는 사업고도화(2억원)를 비롯해 고성장을 위한 자금과 R&D 등 최대 155억원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예비 또는 창업 업력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며, 대기업 등의 수요 기술과제와 자율형 과제 가운데 한 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중기부 관계자는 “소재부품장비의 기술자립을 위해서는 스타트업의 혁신기술과 대기업의 인프라를 연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소재·부품·장비뿐만 아니라 성장잠재력을 갖춘 제조업 전반에 혁신 동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