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청소년 생에 첫 투표 응원합니다"
"18세 청소년 생에 첫 투표 응원합니다"
  • 정병창
  • 승인 2020.04.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18세 유권자 챌린지
기획단 구성 선거정보-독려 등

전북도교육청이 만18세 선거권 확대 시행에 따라 청소년 생애 첫 투표 응원&축하 챌린지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5일에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앞서 만 18세 유권자들이 스스로‘챌린지 기획단’을 꾸리고, 응원과 축하의 메시지와 함께 다양한 정보를 소개해 선거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챌린지 기획단’은 민주시민교육 학생심의위원과 14개 시군 학생참여위원 등 학생 11명으로 구성됐다.

새내기 유권자들의 당당한 선택을 위해 ‘틈틈, 선거법 알아보고’, ‘콕콕, 공약 체크하고’, ‘꼼꼼, 투표 참여 준비하고’, ‘꾹꾹, 투표 참여하고’, ‘함께, 챌린지 참여해요’등의 내용을 SNS를 통해 홍보 공유한다.

참여방법은 챌린지 소개글과 대표사진, 손글씨를 자신의 SNS에 올리고 다음으로 이어갈 친구 3명을 지목하면 된다.

단 챌린지 참여시 특정 후보자를 연상케 하는 단어나 그림, 몸짓 손동작 등은 금지되며 특정 후보를 언급하는 것 역시 금지된다.

전일고 김선강(3학년) 학생은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다. 많은 청소년들이 18세 선거권의 의미를 생각하고 우리의 미래를 위해 귀중한 한 표를 행사할 수 있도록 SNS챌린지에 적극 참여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투표일(4월 10~11일)도 함께 홍보하며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선거는 만 18세 청소년들에게 처음으로 참정권이 주어지는 뜻깊은 선거다. 우리 학생들이 긴 기다림 끝에 얻은 소중한 권리를 뜻깊게 행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