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전북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김태정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장을 비롯한 시군 지부장들이  코로나19 극복!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다짐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도 제공
13일 전북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와 김태정 (사)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장을 비롯한 시군 지부장들이 코로나19 극복!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다짐 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도 제공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가 도내 외식업 회원들의 뜻을 모아 코로나19 종식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전북도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전북지회는 13일 전북도청에서 코로나19 조기 종식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다짐 간담회’를 개최해 이같이 결의했다.

이날 전달된 결의문은 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0대 특별대책을 발표하고, 집단감염 위험시설의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등을 대대적으로 펼치며 외식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 데 따른 화답의 의미가 크다.

김태정 대표 등 시군 지부장들은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대규모 감염병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도의 노력에 감사를 드린다”며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로부터 하루속히 자유로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하진 도지사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식업의 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전해주신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이에 힘입어 우리 도에서도 가용한 모든 자원을 투입해 코로나19를 조기 종식시키고 도민의 평화로운 일상생활을 되찾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