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치열지역 고발 치달아
총선뒤 사법판결남아 회자
재산누락-녹취록 등 공세에
복당-식사제공등 공방 치열

4.15 총선이 막판에 진입하면서 여야 정당 및 후보자들의 경쟁이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

특히 도내 상당수 지역에서 고발전이 난무하면서 "4.15 총선이 끝나도 사법 당국의 판결이라는 최종 단계가 남았다"는 말까지 돌고 있다.

13일, 집권 민주당과 민생당-무소속이 크게 3파전을 형성하는 것으로 파악되는 전북 4.15 총선이 투표일 직전까지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도내 일부 지역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무소속 후보들의 총선 후 민주당 복당 주장 그리고 일부 유력 후보들의 재산 신고 누락 의혹 등이 검찰 고발로 이어지는 등, 전북은 선거 후유증이 장기간 이어질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전주병의 민생당 정동영 후보는 민주당 김성주 후보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전주지방검찰청에 고발했다.

민주당 김성주 후보가 설립하고 대주주로 있는 ㈜한누리넷의 주식 보유 사실을 고의로 숨겨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그르치게 하려는 범행을 저질렀다는 것.

민주당 김성주 후보는 이에 대해 실무자 착오라는 해명과 함께 정동영 후보도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이 있다고 반박했다.

완주진안무주장수의 무소속 임정엽 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민주당 안호영 후보의 친형과 관련한 재판 중인 사건에 대해 '불법선거 의혹' 녹취록을 공개했다.

임 후보는 "지난 20대 총선에서 안 후보 친형과 관련한 재판 중인 사건에서 자신은 '무관하다'고 주장한 안 후보가 사건을 주도한 몸통으로 관여한 것으로 보인 녹취록이 나왔다"며 "검찰도 사건을 전면 재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안호영 후보는 "무소속 임정엽 후보는 악의적인 허위사실 유포로 유권자의 혜안을 흐리게 하고 있다"면서 형 관련 사건을 상대가 '후보 매수'로 운운하는 것은 낙선을 목적으로 한 허위사실 유포인 만큼, 선거법 제250조의 '허위사실공표죄'로 검찰에 고발하는 등 용납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무소속의 민주당 복당 주장을 놓고선 군산에서 맞붙었다.

민주당 신영대 후보는 무소속 김관영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로 검찰에 고발했다.

신 후보는 민주당 중앙당이 "복당을 불허한다"는 공식적인 입장을 밝혔음에도, 김 후보가 군산시민 불특정 다수에게 "반드시 복당하겠다.

김관영을 선택하면 군산은 민주당 3선 의원을 가지게 된다"라는 내용의 허위사실 문자를 발송했다고 주장했다.

무소속 김관영 후보는 "본 후보의 민주당 입당 문제는 향후 민주당에서 판단할 문제이며, 이는 신 후보가 관여할 일도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김 후보는 오히려 13일, "2000년에 창립해 현재 5,000여 일반회원과 836명의 임원이 활동하고 있는 호남유권자연합이 김관영 후보를 21대 총선 군산지역 지지후보로 선정했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 이강래 후보와 무소속 이용호 후보가 치열하게 맞붙은 남원임실순창에서도 모 후보 측 식사제공과 후원물품 제공 의혹 그리고 노인돌보미의 특정 후보 지지 의혹 등으로 연일 날선 공방전이 펼쳐지고 있다.

/총선특별취재반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