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육회 훈련용품 등 지원

전북체육회의 2020월드스타 육성사업 4명이 선정됐다.

전북체육회는 지난 14일 제1차 학교체육위원회를 열고 우수 꿈나무 선수를 조기에 찾아내 세계적 선수로 성장시키기 위한 월드스타 육성사업 선정 대상자 심의를 진행됐다.

올해는 배드민턴 김태림(생명과학고), 김유정(성심여고), 테니스 조세혁(금암초), 수영 이서아(서일초) 등 총 4명의 선수가 육성선수로 선정됐다.

현 배드민턴 주니어 대표인 김태림과 김유정은 전국 랭킹 상위권이며 각종 대회에서 월등한 실력을 뽐내고 있다.

테니스 조세혁은 초등부 랭킹 1위이며 지난해 열린 국제주니어테니스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발전가능성이 높은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신체조건과 기량이 우수한 수영의 이서아는 미래가 촉망되는 선수다.

이를 증명하듯 2년(2018~2019) 연속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전북체육회는 이들에게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접목, 지속적으로 관리·지원하며 경기력 향상을 위해 훈련용품과 전지훈련비 등을 지원한다.

이 사업의 최종 목적은 올림픽 또는 세계 대회에서 입상할 수 있는 대형 스타 선수로 육성해 국위선양 및 전북 체육의 위상을 높이는 것이다.

전북체육회 유인탁 사무처장은 “체계적인 운동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2의 김연아, 손흥민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해 전북 체육의 위상을 드높이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