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도 높은 공연 구축 민관
협력 콘텐츠 공유-홍보 MOU

전주문화재단과 사회적기업 합굿마을이 상설공연의 추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전주문화재단의 김성군 사무국장 및 한벽문화관 성영근 관장, 한벽문화관 상설공연단 김범석 단장, 그리고 사회적기업 합굿마을 김여명 대표와 김형태 예술감독, 김선희 기획자 등은 지난 18일 한벽극장에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전주를 상징하는 완성도 높은 공연 구축을 위해 민관이 합심해 서로의 콘텐츠와 인적 자원을 공유하고 공동홍보를 추진하는 등 전주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하고 협력을 공고히 하는 자리였다.

양 기관이 추진중인 평일·주말 상설공연은 5월부터 10월까지 한벽문화관 혼례마당에서 열릴 예정으로, 재단은 평일공연 ‘변사또 생일잔치’를, 합굿마을은 주말공연 ‘용을 쫓는 사냥꾼’를 서로의 협조하에 운영될 예정이다.

전주문화재단 한벽문화관 상설공연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레퍼토리의 공연을 지속해오며 ‘한옥마을 대표 마당창극’을 목표로 활동했다.

올해 평일공연은 춘향전을 모티브로 한 ‘변사또 생일잔치’를 선보일 예정으로 춘향과 몽룡의 시각에서 벗어나 탐관오리 변학도를 현대적인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사회적기업 합굿마을은 전북지역의 고유 문화유산을 토대로 현대의 시각을 반영한 공연을 창작하는 단체로 우리 지역 문화를 전국으로 알리고 있는 우수 민간 단체이다.

합굿마을은 ‘용을 쫒는 사냥꾼’이라는 제목으로 주말공연을 책임진다.

전통연희에 뮤지컬과 넌버벌의 표현방식을 도입해 누구나 흥겹게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각 공연단은 코로나19 이슈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단체 연습보다 개별 연습 위주의 연습을 진행하는 등 연습 추진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성공적인 공연을 위해 안전에 만전을 기하면서도 작품에 대한 열의와 노력으로 작품을 완성해 나가고 있다.

한벽문화관 성영근 관장은 “민관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오늘 협약식이 매우 뜻깊다 생각한다”며 “전주한벽문화관의 상설공연을 전주의 문화적 위상을 높이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