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지사 완화 관련 호소문
철저-지속 방역체제 유지를

송하진 도지사는 정부의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방침과 관련해 21일 호소문을 발표하고 “철저하고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코로나19 방역체제를 흔들림 없이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송 지사는 “폭발적 감염 사태를 극복한 것은 민주적 방역시스템을 만든 국민적 노력 덕분”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주신 도민들과 치료에 힘써준 의료진, 방역인, 자원봉사자와 공직자 등 각계각층의 노력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 “작은 부주의와 이기적인 행동이 오히려 지금의 희망을 원점으로 되돌릴 수 있다”며 “감염병은 언제든 체감 가능한 거대한 위기로 돌아올 수 있다”고도 당부했다.

그는 “5월5일까지 연장된 사회적 거리두기는 극히 일부 조치가 완화되었을뿐 그 내용은 전혀 변화가 없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는 여전히 준수해야 할 국민적 약속”이라는 점도 거듭 강조했다.

또 “공동체를 위한 연대와 배려의 정신으로 심기일전해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승세를 확실히 굳혀나가자”며 도민들이 개인 방역 참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송 지사는 “흔들림 없는 방역과 동시에 2456억 원의 1차 추경에 이어 6427억 원 규모의 2차 추경예산 편성과 신속 집행으로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경제회복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