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운동할수있는 체육인프라 조성"
"군민 운동할수있는 체육인프라 조성"
  • 조석창
  • 승인 2020.04.22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체육회장 릴레이 인터뷰 #7 순창군체육회 양영수 회장

“언제 어디서나 군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

‘체육으로 하나되는 순창군’을 만들기 위해 순창군체육회 양영수 회장은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다.

▲체육 꿈나무 육성 및 동호인 증대 ▲스포츠마케팅 추진 ▲안정적인 체육예산 확보 ▲생활체육 활성화 ▲직원 및 지도자 처우개선 등이 그것이다.

특히 체육발전을 위해 차별화 전략으로 ‘스포츠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친다는 구상이다.

적극적이고 차별성 있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타 시군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체육 메카 고장으로 만들기 위함이다.

양 회장은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국민체육센터와 생활체육운동장 등의 시설은 잘 갖춰져 있지만 규모가 작아 전국 또는 국제대회를 치르기에는 무리이기 때문이다.

양 회장은 “전국 자치단체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스포츠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는 상황에서 방심하면 뒤처지고 언제든 우리 대회도 빼앗길 수 있다”며 “스포츠마케팅을 위해서는 각종 대회를 치를 수 있는 종합스포츠타운(다목적체육관)이 필요한 만큼 순창군에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민간 체육회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게 순창군에서 적극 지원해주고 있다고 말한다.

이에 순창군체육회는 이르면 내년부터 체육과 관련된 모든 행정 업무를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양 회장은 “현재 순창군에서 일부 체육시설을 관리하고 있고 스포츠마케팅 전담부서 등을 운영하고 있는 데 이와 관련된 인력과 예산을 체육회로 주려한다”며 “이는 군에서 체육회를 적극 지원하는 것으로 전국 모범적 사례로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군민들이 스스로 운동하고 일상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통하고 공감하는 순창군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